본문 바로가기
한국역대흥행

영화 극한직업 등장인물, 줄거리, 평점, 해외반응

by 천사시아 2023. 5. 28.
반응형

 영화 극한직업은 한국영화에서 명량에 뒤를 이어 역대 흥행 2위를 기록하고 있다.  2019년도에 개봉했으며, 관객수는 총 1626만명이다.  경찰 마약반이 잠복근무로 위장 수사를 하기 위해서  치킨집을 운영한다는 액션 코미디물이다.

 

 

영화 극한직업 등장인물

 고상기(류승룡) - 서울 마포 경찰서 마약반장, 팀원들의 혈기가 너무 넘치는데다 자신도 실수가 잦은 편이라 번번이 작전을 망치기 일쑤라 만년반장이며, 이로 인해 아내에게 늘 바가지 긁히는 신세.                                

 

 장연수(이하늬) - 마약반 홍일점이자 서열2위, 현장을 뛰어다니는 형사다보니 껄렁함이 가득하고 화끈하고 걸걸한 성격, 유독  같은  동료인 마봉팔과 자주 얽히는 편인데, 가게를 인수하기 위해 부부로 위장.

 

 마봉팔( 진선규) - 마약반의 트러블 메이커,  음식의 장사의 핵심인 요리를 담당하는 1등공신이자 어리버리하고 사고를 많이 치지만 능력자.

 

김영호(이동휘) - 미쳐 돌아가는 상황에서 꼭 최소 하나씩은 있는 건전한 상식인, 주로  주변의 촌극이나 한심한 상황에서 좌절하거나  한심해 한다.

 

김재훈(공명) -  마약반 심참, 의욕만 과다하게 넘쳐  생각보다 말과 행동이 더 앞서는 타입, 수사를 위해 치킨집 인수를 해야 한다면 결혼을 위해 모아둔 자금도 내놓겠다고 한다.

 

  줄거리

열정은  넘치지만  실적은 제로인 마포 경찰서 마약반은 어느 날, 마약 밀수 중간책인 환동이 도박을 하던 현장을 불시에 습격하고자 고상기반장과  장연수 형사는 공중에서 레벨을 타고 대기하였으나 , 유리창을 깨면 변상해 줄 돈이 없어서 차마  깨지는 못하고 열린 창문으로  도망치고,  대기하던  김영호 형사와 김재훈 형사도 추격한다.  결국 도망치던 환동은 마을버스에 치이고,  그 때부터  16중 추돌사고가 일어나 버린다. 그러나  화기애애한 마약반에게  경찰서장은  질책을 하고, 고반장의 승진이 누락되는 것이 아니냐며 한심하게 쳐다본다.

 최반장이 고반장에거 마약계의 거물인 이무배의 국제 마약조직 밀수 정황을 슬쩍 흘림과 동시에 공조를 요청하자. 마약반은 그들의 아지트 부근에서  잠복근무를 하게 된다. 그러나 잠복수사는 순탄지 않게 되자, 마약반은  보는 눈을 피해 아지트 옆  건물에 있는  치킨집에서 일주일 동안 치킨만 먹으며 정찰하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이무배가 모습을  드러내지만 치킨 사장이 뭐하냐고 묻든 바람에  눈치게임으로 무마하는 사이 이무배 일당을 사라진다. 

치킨 사장은 장사가  안 되어 팔려고  내놓은 상황이라  잠복근무를 할 수  없게 되자,  신참인  김재훈 형사의  의견으로 마약반은  치킨집을 인수하기로 한다.  그러나 잠복수사만 하기에는 난처한 상황들이  생기자,  직접  치킨집을  운영하는데  남녀  손심 두 명이  양념치킨을 주문하자 , 후라이드 치킨만 생각한 마약반을 당황하게 된다.  마형사는  자기가  아는  유일한  양념인 갈비양념을 급한 대로 입혀서 보내고, 손님들이 맛있다며 입소문이 나게 된다.  그러자  손님들이  많아지게 되자 제대로 된 수사를 못 하게 되고,  치킨값을 올리는데도  여전히 손님은  줄지 않는다.

그러던 중 서장으로부터 전화가 오는데  실적 없는 마약반에게 인내심이 한계에 다다랐는지 반을 해체하고 전부 다른 부서로 뿔뿔이 보낼  것이라고 통보하려고  하는데  드디어 마약반이 감시하던 건물에서 배달을 시 킨 것이다. 하지만  배달을 시킨 것은  주인집 아줌마였고,  이무배의 조작원은 자리를 옮겨버렸다는  것이다.  설상가상으로  전에 방송섭외를 거절했던 허PD는 앙심을 품고  그동안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고발 방송으로  마약반은  정원 정직을 당하게 된다.

그런데  정실장이 나타나  프랜차이즈화를 시키자고 제안한다.  마약반은 정 실장이 사기꾼인 줄 알지만 고반장은  정실장에게 껌벅 넘어가게 된다.  정실장의 진짜 계획은 전국의 치킨 분점을 마약 운반 통로로 활용하는 것이었다. 

한 편 분점들은 치킨  장사를 할 생각이 없는 이무매의 부하 깡패들이 맡는 바람에  또 다시 위기를 맞게 되고, 마약반은  분점 관리차  직원을 조사하면서  소분한  마약을 치킨 소금 봉지에 넣어서  팔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곧바로  정실장 사무실로  찾아갔지만 벌써 도망쳤고, 마약반 형사들은 무쌍을  찍으며 이무배의  부하들을 완벽하게 제압하고, 고반 장은  결투 끝에 이무배를 체포한다.

결국 역대급 공로를 세운 마약반은 정직도 풀리고 전원 일계급 특진을 하게 된다.

 

  평점

한국인들의  웃음 포인트를  정확히 파악한 코미디물이라며  관람객과  네티즌에게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설정은 비현실적이되  설득은  리얼리티를 추구하는 웃음이라며  평론가에게도  좋은 평점을  받았다. 그래서 10점 만점 평점은 다음과 같다. 관람객은  9.20, 네티즌 은8.51, 기자 평론가 평점은 6.80이다.

 

  해외반응

 한국 영화 중 역대 가장 큰 수익을  올린 극한직업은 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고, 다양한 OTT채널에서도 웃음을 선사한 다며  반응이 좋았다.  평점은  10점 만점에  7.0(사이트 IMDb) 이다.

반응형